GS샵, 레깅스 편안함 담은 출근복 선보인다…프리미엄 애슬레저 ‘분트로이’ 론칭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0:28:32
  • -
  • +
  • 인쇄
▲ GS샵이 프리미엄 어반 애슬레저 브랜드 ‘분트로이(BUNTRÄU)’를 론칭하며 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사진=GS리테일)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채널 GS샵이 새로운 자체 기획 브랜드 ‘분트로이(BUNTRÄU)’를 론칭하며 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12일 밝혔다.

분트로이는 ‘레깅스 바지를 회사에 입고 갈 수 없을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프리미엄 어반 애슬레저(Urban Athleisure) 브랜드로, 독일어 ‘Bunt(다채로운)’과 ‘Träume(꿈·환상·기대)’를 결합한 이름으로 현대인의 다양한 니즈를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충족시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슬로건 ‘Suit up. Stretch out’에 맞춰, 격식을 갖춘 듯하면서도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한 팬츠와 셔츠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소재다. 분트로이는 기획 단계부터 편안한 착용감을 목표로 협력사와 함께 다양한 스판덱스 혼용률과 고밀도 직조 방식을 연구하며 원단 개발에 집중했다. 특히 스판덱스 함유량을 최대 31%까지 높여 해외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가 사용하는 수준까지 끌어올렸으며, 모든 원단에는 효성 크레오라 스판덱스 원사를 적용했다.

GS샵은 이렇게 개발한 원단의 특징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이고 감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유 이름을 부여했다. △흡한속건 기능과 부드러운 신축성을 지닌 GlideFlex™(글라이드플렉스) △구김을 최소화하는 스트레치 셔츠용 원단 Flexura™(플렉슈라) △양면 미세 기모로 벨벳처럼 부드럽고 전 방향으로 유연하게 늘어나는 Velair™(벨에어) 등 스판덱스 블렌딩 비율과 가공 방식에 따라 기능을 명확히 드러내도록 했다.

소재를 강조하기 위해 상품명에도 원단 이름을 반영했다. 예를 들면 트라우저 스타일에 레깅스 같은 편안함을 더한 ‘GlideFlex 팬츠’, 히든 스냅 버튼으로 포멀(formal)과 캐주얼(casual)을 넘나드는 ‘Flexura 셔츠’, 복부는 안정적으로 감싸고 밑단은 와이드하게 떨어지는 ‘Velair 팬츠’ 같은 식이다.

분트로이는 9월 13일(토) 오전 9시 20분 ‘더 컬렉션’ 방송에서 처음 공개된다. 론칭 기념으로 방송 중 신한카드로 구매 시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샵은 지난해 2월 ‘코어 어센틱’을 시작으로 올해 8월 ‘르네크루’ 론칭, 패션 버티컬 매장 ‘패션Now’ 오픈, 9월 ‘쏘울’ 리뉴얼 등 자체 기획 브랜드를 중심으로 패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애슬레저 브랜드 ‘분트로이’는 GS샵 패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신규 고객 유입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선화 GS리테일 홈쇼핑BU 패션개발팀 MD는 “이번 FW 시즌에는 팬츠를 중심으로 선보이고, 내년 SS 시즌부터는 아이템을 단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분트로이는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기능성을 중시하는 고객층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2025.02.03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2025.02.13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2025.03.24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2025.04.18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2025.05.17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2025.07.02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2025.07.04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2025.08.07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2025.08.14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2025.07.25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2025.08.21
GS25, 실속·가성비 강화한 ‘2025 추석 선물 세트’ 650여 종 출시2025.08.25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2025.08.26
GS25, 토핑을 겉으로 드러낸 신개념 ‘통토핑 삼각김밥’ 공개2025.09.04
GS25, 프랑케 3세대 원두커피 머신 도입… 품질은 업, 가격은 1000원2025.09.08
GS25, 인기 드라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컬래버 상품 출시…누적 시청 1위 화제2025.09.10
GS25 '얼박사', 출시 두 달 만에 250만 개 판매 돌파2025.09.11
GS샵, 레깅스 편안함 담은 출근복 선보인다…프리미엄 애슬레저 ‘분트로이’ 론칭2025.09.12
GS리테일·농협경제지주,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협력… 농가 상생 모델 구축2025.09.14
GS25, 1000원 스낵·1500원 견과안주 신제품 출시...초저가 PB상품 라인업 강화2025.09.15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